• 02.514.7786
  • ucert@ucert.co.kr
제목 2021년 6월 4주차 주간 보안뉴스 TOP5
구분 보안공지
내용

한국기업보안 유서트가 알려주는 2021년 6월 4주차 보안뉴스

 

자세한 내용은 기사 원문에서 확인해주세요!

이미지 클릭 시 기사 원문으로 이동합니다😀

 

 


 

 

1. 쉿!… 보안이유 공공·민간기업 해킹 은폐 논란-디지털타임스

 

최근 한국원자력연구원과 대우조선해양 등 국가 최고 보안등급 기관들에 대한 해킹이 잇따르고 있지만 정부는 보안을 이유로 '뚫린 보안의 피해'조차 제대로 밝히지 않고 있다.

 

향후 추가적인 해킹이 우려되지만 이에 대한 대응도 감감무소식이다.

 

 

2. [마이데이터 시대]②"관건은 보안과 편리성"…두 마리 토끼 잡아라-블로터넷

 

마이데이터 사업자는 연 1회 이상 금융보안원이 기준으로 정한 5대 분야 375개 항목에 따라 보안취약점 점검을 수행해야 한다. 올해는 서비스 출시 전에 점검을 완료해야 하고, 내년부터는 점검 결과를 매년 11월 말까지 금융보안원에 제출하면 된다.

 

취약점 점검은 외부 전문 점검기관으로 지정된 27개 보안업체 또는 사업자의 자체전담반을 통해 실시할 수 있다. 그러나 자체전담반보다는 운영이 간편한 외부 기관을 이용하는 사업자가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3. 마이크로소프트, '윈도11' 공개...보안OS에 개방적 생태계 구축-전자신문

 

마이크로소프트(MS)가 차세대 운용체계(OS) '윈도 11'을 공개했다.

 

윈도 11은 인터페이스와 기능 개편으로 생산성과 창의성 증대를 지원한다. 시작 버튼은 화면 중간에 위치하며 시작 메뉴는 이전에 열었던 파일 목록을 보여준다. 클라우드와 MS 365 기술을 적용해 안드로이드와 iOS기기에서 작업하던 문서를 연동할 수 있다.

 

 

4. 애플 "앱스토어 우회 허용 땐 아이폰 보안 구멍"-ZD넷코리아

 

애플은 "오늘날 휴대폰은 단순한 휴대폰이 아니다. 개인적 일상 뿐 아니라 직업 관련 생활에 대한 가장 민감한 정보들을 저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앱스토어를 우회할 수 있도록 할 경우 이런 기기들의 보안이 심각한 위협을 받게 될 것이라고 애플은 경고했다. 특히 그렇게 할 경우 서드파티 앱스토어 뿐 아니라 애플 앱스토어 보안까지 함께 훼손될 우려가 있다고 주장했다.

 

 

5. [다큐&보안] 누구를 위한 해킹인가, 넷플릭스 '거대한 해킹'-보안뉴스

 

이처럼 전 인류가 네트워크를 이용해 연결되는 것은 결국 플랫폼 기업에 그 대가를 지불할 것이며, 기업에 의해 악용될 수 있다. 이를 막기 위해 플랫폼 기업은 물론 개개인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디지털 세상에서의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한 개개인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다큐멘터리 ‘위대한 해킹’은 강조한다.

 

 

지금까지 #한국기업보안 #유서트 가 알려드리는 #주간보안뉴스 TOP5였습니다.

 

다음주에 또 만나요~🙋‍♀️

 

 

 

 

유서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