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2.514.7786
  • ucert@ucert.co.kr
제목 2021년 7월 2주차 주간 보안뉴스 TOP5
구분 보안공지
내용

한국기업보안 유서트가 알려주는 2021년 7월 2주차 보안뉴스

 

자세한 내용은 기사 원문에서 확인해주세요!

이미지 클릭 시 기사 원문으로 이동합니다😀

 

 

 

 

 

1. 도쿄올림픽, 물밑에서 벌어질 해커와 보안의 겨루기를 예상하며-보안뉴스​

 

여기에 각종 국제 관계라는 요소들도 해킹 공격의 동기가 된다. 일본이라는 국가에 창피를 선사하고 싶은 나라가 있다면 올림픽만큼 좋은 기회도 없다. 심지어 올림픽 행사가 잘못 진행된다면 그 자체로 경제적 타격을 주는 것도 가능하다. 일본은 과거의 여러 가지 일들 때문에 이웃나라들과 그리 사이가 좋다고만은 할 수 없는 나라이기도 하다.

 

 

2. MS "윈도10·윈도7 업데이트 즉시 해라…보안 취약점 발견"-연합뉴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에 발견된 보안 취약점이 최신 OS인 윈도 10 외에 윈도 7에도 영향을 미친다며 "이 업데이트를 즉시 설치할 것을 권장한다"고 밝혔다고 CNN 방송이 보도했다.

 

문제의 보안 취약점은 '프린트나이트메어'(PrintNightmare)로 불리는 결함으로, 윈도의 프린트 스풀러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러 이용자가 프린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는 것이다.

 

 

3. 미국 보안연구자 "아이폰 와이파이 망가뜨리는 네트워크 또 발견"-SBS​

 

미국의 IT전문매체들의 보도에 따르면 보안연구자 칼 슈는 트위터에 "아이폰을 비롯해 iOS 운영체제로 작동하는 기기를 '%secretclub%power'라는 공공 와이파이에 연결하면 와이파이 기능이 항구적인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칼 슈는 또 해당 공공 와이파이에 연결한 뒤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해도 기능 복구를 보장할 수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4. '털릴 것인가, 지킬 것인가?' PC와 온라인 기본 보안 수칙 5가지-IT월드​

 

기본적인 보안 원칙만 준수해도 인터넷 세상에서 발생하는 대다수 공격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다. 기사에서 소개하는 5가지 보안 작업은 너무나 간단해서 완료까지 오래 걸리지도 않는다. 지금 바로 실행에 옮기고 편안한 마음으로 잠자리에 들자.

 

 

5. '사업영역 넓혀라' 보안업계, 신제품 출시·신시장 진출 잇따라-이데일리​

 

보안업계에서 신제품 출시, 새로운 사업영역 진출이 잇따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확산,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등 신산업 출현에 따라 늘어나는 보안 수요를 공략하기 위한 행보다. 최근 랜섬웨어·해킹 사고 등이 연달아 터지면서 기업들의 보안 강화가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는 점도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금까지 #한국기업보안 #유서트 가 알려드리는 #주간보안뉴스 TOP5였습니다.

다음주에 또 만나요~🙋‍♀️

 

#SSL은유서트

 

 

 

유서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