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2.514.7786
  • ucert@ucert.co.kr
제목 2021년 7월 5주차 주간 보안뉴스 TOP5
구분 보안공지
내용

한국기업보안 유서트가 알려주는 2021년 7월 5주차 보안뉴스

 

자세한 내용은 기사 원문에서 확인해주세요!

이미지 클릭 시 기사 원문으로 이동합니다😀

 

 


 

 

 

1. [황민주 보안에세이] 여자 양궁 9연패의 비밀에서 배우는 '원칙'의 중요성-보안뉴스​

 

원칙은 스포츠에서만 중요한 것은 아니다. 보안 또한 외부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기 위해서는 ‘예외가 없는 원칙’이 필요하다. 가끔 고객 컨설팅을 진행하다 보면 C-level의 구성원에 대해서는 보안 예외 정책을 두고 운영하고 있는 것이 확인이 된다. 이런 태도는 ‘보안은 불편하다’라는 전제를 경영진 스스로 인정하는 꼴이 된다. 이렇게 해서는 제대로 된 보안정책을 만들 수 없다. 보안사고가 일어난 회사들의 공통점은 ‘원칙이 없는 정책’에 있다.

 

 

2. 랜섬웨어 극성인데…4명 중 1명 "보안 기능 안 쓴다"-ZD넷코리아​

 

랜섬웨어를 비롯한 해킹이 성행하고 있지만 개인 사용자 중 정보보안을 소홀히 하는 비중이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윈도 보안 업데이트를 실행하지 않고 백신과 같은 필수 보안 프로그램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응답한 사용자 비중이 약 4명 중 1명 꼴인 23%으로 나타났다.

 

 

3. 뜨거운 EDR 솔루션 시장…보안기업, 사업 확대 '박차'-아이뉴스24​

 

국내 보안기업을 중심으로 단말 위협탐지·대응(EDR) 시장 경쟁이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기존 안랩, 지니언스 등 기업에 더해 최근 윈스까지 가세해 시장에 진입하면서다. 각 기업들의 하반기 EDR 사업 전략이 주목된다.

 

 

4. 클라우드와 엣지가 이끌어낼 2021년의 새로운 보안 과제들-ZD넷코리아​

 

코로나 19 사태와 이에 따른 경제 여파로 대면 비즈니스가 비대면으로 빠르게 전환되면서 이로 인해 클라우드와 엣지의 보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이와 같은 대규모 전환은 당분간 계속될 것이며, 기업 보안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5. 2021년 상반기 주요 보안위협 트렌드 5가지-보안뉴스​

 

2021년 상반기 주요 보안 위협 동향으로는 △서드파티 소프트웨어를 통한 공급망 공격 증가 △산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랜섬웨어 공격 확대 △국가지원 해킹그룹의 위협 증가 △코로나19 이슈 악용 사이버 공격 활발 △정보 유출 증가 및 다크웹을 통한 정보 판매 피해 급증 등 총 다섯 가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금까지 #한국기업보안 #유서트 가 알려드리는 #주간보안뉴스 TOP5였습니다.

다음주에 또 만나요~🙋‍♀️

 

 

 

유서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