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2.514.7786
  • ucert@ucert.co.kr
제목 2021년 8월 4주차 주간 보안뉴스 TOP5
구분 보안공지
내용

한국기업보안 유서트가 알려주는 2021년 8월 4주차 보안뉴스

 

자세한 내용은 기사 원문에서 확인해주세요!

이미지 클릭 시 기사 원문으로 이동합니다😀

 

​ 

 

 

 

1. 구글 11조·MS 23조, '사이버보안' 화끈한 투자-ZD넷코리아​

 

취임 이후 거대 IT기업 규제에 본격 나섰던 바이든 행정부가 모처럼 실리콘밸리와 손을 잡았다.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 등 미국 주요 기업 경영자들이 25일(현지시간) 백악관을 방문해 조 바이든 대통령과 사이버 보안 문제 향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CNBC를 비롯한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다. 

 

 

2. '월패드 망분리'…홈IoT 첫 보안규정 만든다-전자신문​​

 

과기정통부 개정안에는 30가구 이상 공동주택이 홈네트워크 설비를 구축하면 월패드 망 분리를 의무화하는 조항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 월패드가 접속하는 인터넷망을 가구별로 분리, 사이버 보안 위협을 줄이겠다는 의도다. 이르면 내년 시행이 목표다.

 

 

3. '편의보다 보안'…iOS 닮아가는 안드로이드-ZD넷코리아​

 

모바일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가 프라이버시 보호를 중시하면서, 약간의 불편을 감수하더라도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방식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예고한 기능들이 애플의 모바일 OS인 iOS에 이미 적용된 기능들인 만큼, 안드로이드의 프라이버시 보호 정책이 iOS와 유사한 모습을 띄게 될 것으로 관측된다.

 

 

4. '잘 나가네' 보안업계…국내외 기관투자자 관심도 'UP'-이데일리​

 

23일 보안 업계에 따르면 안랩(053800), 시큐아이, 지니언스(263860), 라온시큐어(042510), 휴네시온(290270) 등이 올해 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1~2분기는 보안 업계의 전통적인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랜섬웨어 공격이 급증하면서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는 기업들의 투자가 본격화된 영향을 받았다는 분석이다.

 

 

5. KISA, 초거대 AI 현황 및 보안이슈 공유한다…31일 무료 온라인 세미나-뉴스1​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공지능협회와 함께 오는 8월31일 '제2회 AI Security Day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거대 인공지능(AI) 등 국내 인공지능 보안 기술 현황 파악을 위해 '보안으로 완성하는 초거대 AI 시대로의 여정'을 주제로 열린다.

 

 

 

지금까지 #한국기업보안 #유서트 가 알려드리는 #주간보안뉴스 TOP5였습니다.

 

다음주에 또 만나요~🙋‍♀️

 

 

#SSL은유서트

 

 

유서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