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2.514.7786
  • ucert@ucert.co.kr
제목 2021년 9월 1주차 주간 보안뉴스 TOP5
구분 보안공지
내용

한국기업보안 유서트가 알려주는 2021년 9월 1주차 보안뉴스

 

자세한 내용은 기사 원문에서 확인해주세요!

이미지 클릭 시 기사 원문으로 이동합니다😀

 

 

 

 

 

1. [이상섭 보안外傳] 머지포인트 환불 불능 사태, 사후약방문이라도 만들어야-보안뉴스​

 

핀테크를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는 때로는 기존의 금융 질서나 제도와 상충되기도 하고 때로는 기존의 틀로는 적절한 규제가 불가능한 방식으로 세상에 등장한다. 하지만 이 때마다 과도하게 규제하거나 방치하는 방식으로 대응한다면, 한편에서는 글로벌 경쟁을 주도할 새로운 기업의 등장을 방해하거나 정보의 비대칭성을 활용하여 취약계층을 노리는 사기를 방치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2. "전세계 사이버공격 29% 증가"...체크포인트, 보안 중간보고서 발표-IT비즈뉴스​

 

체크포인트는 올해 특이점으로 새로운 삼중강요 랜섬웨어 기술의 등장을 꼽았다. 조직들에 대한 랜섬웨어 공격 건수는 2021년 상반기에 전년동기 대비 93% 급증했는데, 조직 뿐 아니라 그들의 고객이나 사업 파트너까지 표적으로 삼아 대가를 요구하는 경향이 등장했다는 것이다.

 

 

3. 퍼블릭 클라우드 90%는 리눅스 기반인데... 보안위협 늘었다-보안뉴스​

 

퍼블릭 클라우드의 90%가 리눅스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는 상황에서 리눅스를 노리는 악성 프로그램이 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는 ‘2021 상반기 리눅스 위협 보고서(Linux Threat Report 2021 1H)’를 통해 리눅스 위협 환경을 구성하는 조직의 클라우드 및 광범위한 위협 내 디지털 흔적(Digital Footpirnt)이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4.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모범사례 공모전' 개최-아시아경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시 보안을 적용한 모범사례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2021 소프트웨어(SW)개발보안 모범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 접수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며,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적용에 참여한 기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개인 자격으로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5. [보안칼럼]협업 툴의 역설-전자신문​

 

업무 생산성 제고를 위해 도입한 협업 툴로 말미암아 역설적으로 생산성은 저하되고 보안도 염려되는 수준으로 약화하고 있다. 협업 툴 도입 시 발생하는 문제점에 관심을 기울이고 해결책을 적극적으로 강구해야 하는 이유다.

 

 

 

지금까지 #한국기업보안 #유서트 가 알려드리는 #주간보안뉴스 TOP5였습니다.

 

다음주에 또 만나요~🙋‍♀️

 

 

#SSL은유서트

 

 

유서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