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2.514.7786
  • ucert@ucert.co.kr
제목 2021년 10월 1주차 주간 IT/보안뉴스
구분 보안공지
내용

한국기업보안 유서트가 알려주는 2021년 10월 1주차 IT/보안뉴스

 

자세한 내용은 유서트 인스타그램(@ucert_no1) 또는 기사 원문에서 확인해주세요!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동시다발 '먹통'…보안 기술자들도 접근 못해-서울신문

 

세계 최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과 관련 서비스들이 일제히 접속 장애를 일으켰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뿐만 아니라 내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워크플레이스도 먹통이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업체의 앱 여러 개가 동시다발적으로 먹통이 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는 지적입니다. 보안 전문가들은 페이스북 서버 컴퓨터의 설정 오류(misconfiguration) 때문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분석했습니다.

 

 

 


 

 

📰'윈도11' 공식 출시…윈도10 PC도 무료 사용-ZDNet 코리아

 

마이크로소프트(MS)가 최신 운영체제(OS) 윈도11을 전 세계 190개국에 공식 출시했습니다. 윈도11을 탑재한 PC를 구입하거나 업그레이드 요건을 충족하는 윈도10 기반의 PC를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요건은 TPM 2.0 지원, RAM 4GB 이상, 저장매체 64GB 이상, CPU 2코어 1GHz 이상 64비트 프로세서, 다이렉트X 12(WDDM 2.0 드라이버 포함) 이상과 호환 등이며 이 요건을 충족한 윈도10 기기는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안내 창이 나타날 예정입니다. 또는 PC 헬스체크 앱을 이용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놀면서 돈 번다'는 게임파이가 뜬다...관련 토큰, 일주일새 2배 '껑충'-파이낸셜뉴스

 

게임을 하며 가상자산를 얻을 수 있는 '게임파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게임파이는 게임(Game)과 파이낸스(Finance)의 합성어입니다.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엑시 인피니티는 '엑시'라는 캐릭터를 키워 NFT(대체불가능한토큰)를 얻을 수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삼성은 최근 NFT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엑시인피니티의 개발사인 스카이마비스에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NFT(Non-Fungible Token)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의 디지털 자산으로, 고유값이 존재해 대체가 불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농협銀, 은행권 최초 마이데이터 서비스 기능 적합성 심사 통과-SBSBiz

 

NH농협은행이 은행권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기능 적합성 심사에 통과했습니다. 이에 따라 농협은행은 오는 12월부터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마이데이터는 개인이 자신의 정보를 관리하고 자산 관리 등에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합니다. 개인 정보의 주체가 기관 또는 기업이 아닌 정보 개인으로 바뀌게 됩니다.

 

 

지금까지 #한국기업보안 #유서트 가 알려드리는 #주간보안뉴스 였습니다.

다음주에 또 만나요~🙋‍♀️

 

#SSL은유서트

 

 

 

유서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