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2.514.7786
  • ucert@ucert.co.kr
제목 2021년 10월 3주차 주간 IT/보안뉴스
구분 보안공지
내용
한국기업보안 유서트가 알려주는 2021년 10월 3주차 IT/보안뉴스

자세한 내용은 유서트 인스타그램(@ucert_no1) 또는 기사 원문에서 확인해주세요!



📰카카오브레인, 국제 AI 학회에서 영상 부문 챌린지 우승-파이낸셜뉴스

✒카카오브레인이 세계적인 학회 챌린지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ICCV'는 매년 1600개 이상의 논문이 제출되는 세계적인 컴퓨터 비전 학회입니다.

카카오브레인은 AI의 영상 인식·이해 증력을 평가하는 3개의 과목 중 '영상 내 비디오 정보와 문자 정보를 가지고 AI가 앞뒤 맥락을 유추해 문제에 대한 답을 해결하는 과제'에서 1등에 오르며 종합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추억 다시 꺼내볼까?…싸이월드 로그인 첫날 분당 8만명 몰렸다-머니투데이

✒추억의 SNS 싸이월드가 다시 찾아왔습니다. 지난 15일 로그인 서비스를 재개한 후 분당 8만명 이상이 접속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비스 재개 5시간 만에는 싸이월드 전성기 시전의 월간 방문객 수(MAU)를 훌쩍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싸이월드에 BGM 음원을 공급하는 NHN벅스는 서비스 재개 소식에 힘입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이 누른 것은 '카카오톡'…오래 머문 곳은 '유튜브'-이코노미스트

✒지난달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카카오톡은 가장 자주 실행한 앱이기도 한데, 카카오톡의 한달 사용자 수는 4385만명이었으며 실행횟수는 961억회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사용시간 701억분을 기록해 2위 카카오톡 279억분보다 2배 이상 높은 이용시간을 보였습니다.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운명의 날…오늘 오후 우주로 날아오른다-부산일보사

✒순수 국내 기술로 제작된 첫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드디어 오늘 오후 발사됩니다. 1.5톤급 실용위성을 지구 저궤도에 투입하기 위해 지난 2010년 개발사업이 시작된 이후 11년 7개월만입니다.

국내 기업 300여곳의 기술과 노력이 총집합된 K-로켓 누리호가 멋지게 우주로 날아오를 수 있길 기대합니다.



📰中알리바바, 한국에 데이터센터 짓는다…보안 방침은 언급 안해-이데일리

✒중국의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내년 상반기 국내에 첫 데이터센터를 설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계기로 한국 인프라에 더 많이 투자할 계획이며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전 세계적으로 우려하고 있는 중국 인프라의 보안성에 관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기업보안 #유서트 가 알려드리는 #주간보안뉴스 였습니다.

다음주에 또 만나요~🙋‍♀️

 

​#SSL은유서트


유서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