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2.514.7786
  • ucert@ucert.co.kr
제목 2021년 12월 3주차 주간 IT/보안뉴스
구분 공지
내용

한국기업보안 유서트가 알려주는 2021년 12월 3주차 IT/보안뉴스

 

자세한 내용은 기사 원문에서 확인해주세요!

 

 

 

 

📰민간 주요시설 20.4%에서 로그4j 2 사용…보안 패치중-이데일리

 

전체 민간분야 기반시설(147개 시설) 중 30개 시설(20.4%)에서 Apache Log4j 2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고 조속한 보안 패치가 완료될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수행하지 않을 경우, 취약점을 악용해 공격자가 원격에서 공격코드를 실행시킬 수 있어 심각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

 

 


 

 

📰보안 솔루션에 '양자내성암호' 시범 적용 성공-ZD넷코리아

 

0과 1을 이용한 현재의 디지털 컴퓨터와 다르게 양자역학적 현상을 이용하여 연산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양자컴퓨터가 상용화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현재 사용되는 암호 알고리즘이 무력해질 것이란 전망도 동시에 제기되고 있다.

 

 


 

 

📰국내 보안담당자 61% "기업 보안기술 낙후"-파이낸셜뉴스

 

국내 기업들의 사이버 보안 관련 인프라와 기술, 솔루션 점검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보안 및 정보 보호 전문가들은 본인이 속한 기업이 사용하는 사이버 보안 기술 61%가 낙후됐다고 봤다.

 

 


 

 

📰"가상세계 속 내 자산은?" 메타버스 인기 높아지자 보안株 뜬다-이코노미스트

 

메타버스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하는 용어다. 보안 관련주가 주목받는 이유는 메타버스 안에서 재산으로 여겨지는 콘텐트와 개인정보 등 교환되는 재산의 가치가 늘고 있어서다.

 

 


 

 

📰사용 느는 클라우드…보안 위협도 함께 증가-ZD넷코리아

 

보고서에 따르면 해커는 보안 위협이 미비한 점과 발각될 위험성이 적은 중소기업을 가장 쉬운 범죄 대상을 여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중소기업이 사이버공격에 대비해 클라우드 환경을 정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지금까지 #한국기업보안 #유서트 가 알려드리는 #주간보안뉴스 였습니다.

 

다음주에 또 만나요~🙋‍♀️

 

 

 

유서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