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2.514.7786
  • ucert@ucert.co.kr
제목 2022년 2월 1주차 주간 IT/보안뉴스
구분 보안공지
내용

한국기업보안 UCERT&USIGN과 함께하는 2022년 2월 1주차 IT/보안뉴스

 

자세한 내용은 기사 원문에서 확인해주세요🙂

 

 


 

 

해킹으로 유출된 대한민국 카드 정보, 다크웹에서 약 8,630원에 판매중-보안뉴스

 

다크웹에서 판매된 12,500여 개의 대한민국 카드 정보를 분석한 사이버 보안 업체 NordVPN의 리서치에 따르면 대한민국 카드의 평균 가격은 8,630.37원으로 나타났다.

 

 


 

[단독] "보안 취약 기업 IP 팔아요"...메일 서버 해킹 노출-YTN

 

​다크웹에 보안이 취약한 기업 메일 서버 IP를 판매한다는 글까지 올라올 정도인데요. 이런 이유로 국가기관이 각 기업에 보안 점검을 독려하고 있지만 따르지 않는 곳이 여전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北해커, 일부 방송사 기자에 해킹 메일 뿌려-이데일리

 

​이 메일은 '사내 금융업무 상세내역'이라는 제목의 압축 파일을 첨부하고 있다. 첨부 파일에 포함된 워드 문서 파일을 실행하면 해외에 만들어진 해커 서버와 통신하며 컴퓨터 정보 수집, 원격 제어 등 공격자의 의도대로 악성 행위를 수행하게 된다.

 


 

 

[치밀해진 피싱]③ "이 목소리 들린다면 보이스피싱입니다"-조선비즈

 

통화 중 아래와 같은 멘트가 들려오거나 아래에서 설명하는 유사한 행위를 유도한다면, 십중팔구 보이스피싱임을 떠올려야 한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가족·친척·친구 등과 함께하는 자리에서도 관련 정보를 적극적으로 공유해 달라고 당부했다.

 


 

 

모든 분야에 메타버스가 대세라는데... 보안은 괜찮은거야?-보안뉴스

 

​유명 SNS인 페이스북이 모회사의 이름을 메타로 바꿀 정도로 전세계는 메타버스의 열기에 빠져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상황이 일반화된 지금 가상현실 플랫폼에서 이뤄지는 상행위, 문화적 활동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지금까지 한국기업보안 UCERT&USIGN과 함께하는 주간보안뉴스였습니다.

다음주에 또 만나요!

 

 

유서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