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 SSL 인증서란

Green Bar & Extended Vaildation

EV SSL 인증서는 웹브라우저와 웹서버간의 암호화 통신 시, 사용자에게 서버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전달하기 위하여 브라우저 주소 창을 녹색으로 변화시키는 SSL인증서입니다.
EV SSL 심사과정이 복잡하고 까다로운 신원확인을 거치기 때문에 EV SSL 녹색 표시줄 주소창이 있으면 클라이언트는 일반 SSL보다 더 안심하고 인터넷 사용을 즐길 수 있습니다.











IE 9.0 +
Chrome
Firefox
Opera
Safari
01

EV Check. EV 인증서 확인 방법

  • https:// 접속시 녹색 주소줄 표시
  • 웹사이트 소유주 및 EV-SSL을 발급한 인증기관의 이름 명시
02

Features. EV 인증서의 특징

EV SSL은 기업 및 조직이 온라인상의 신뢰를 구축하고 그 신뢰성을 일반 사용자가 인식할 수 있도록 눈에 보이는 형태로 표시를 제공합니다.

이는 직접적으로 웹사이트 트래픽 증가와 고객의 충성도 향상에 반영됩니다.

일반 사용자는 눈에 보이는 신뢰성를 통해 안전하다는 인식을 지니고 웹사이트를 방문하며, 안심하고 웹사이트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좋은 서비스와 더불어 EV-SSL의 적용은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하며, 웹사이트 방문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03

BEST. EV 인증서가 최고 단계인 이유

EV 인증서는 강력한 암호화는 물론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들이 한 눈에 신뢰를 가질 수 있는 녹색 주소창이 표시됩니다.

EV 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인증절차 및 신원보증 등이 확인되어야만 구축이 가능하기 때문에 피싱(Phishing)과 파밍(Pharming) 등의 공격으로부터 엔드 유저와 일반 사용자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 녹색 주소창은 사이트의 신뢰성과 기업의 안전함을 보증하는 마크로 인식될 것입니다.

04

Reference. Certificate Transparency(CT) Project by Google Chrome

Certificate Transparency (CT) project 는 인증기관의 SSL 인증서 발급을 모니터링 하고 감사를 시행하여 공개적으로 접근가능한 Qualified Certificate Transparency Logs 를 게시하여 인증서 발급 사고 및 혹은 악의적인 인증서 발급을 제재하고, CA 공개 감사에 대한 접근권한을 제공함으로써 웹 사용자를 보호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 로그를 이용하여 기업들은 도메인에 대하여 인증서 오남용 및 도용발급 기록을 모니터하고 인증서의 잘못된 발급을 탐지하여 적절한 대처방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1. 인증기관 (Certificate Authority) 로 하여금 도메인 소유자를 표시하지 않는 인증서 발급 방지

2. 도메인 소유기관이나 인증기관에게 인증서 발급 사고 및 악의적 발급 여부를 검사할 수 있게 하는 공개 감사 및 모니터링 시스템 제공

3. 오남용/ 도용적으로 발급된 인증서로 발생되는 웹사용자 피해 예방

구글 크롬에서는 2015년 이후 발급되는 EV SSL 인증서의  CT log  게시와 Signed Certificate Timestamps (SCTs) 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2015년 2월 부터는 CT  log 에 게시되지 않거나Signed Certificate Timestamps (SCTs) 가 포함되지 않은 EV SSL 인증서 설치 도메인 접속시 Chrome desktop /mobile browser 에서는 더이상 녹색 주소창 변환되지 않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