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을 보완하다
(Netcraft 기준) 국내 점유율 44.49%
  • 02.514.7786
  • ucert@ucert.co.kr
제목 2020년 11월 2주차 보안뉴스
구분 보안공지
내용

 

한국기업보안 유서트가 알려주는 2020년 11월 2주차 보안뉴스

 

자세한 내용은 기사 원문에서 확인해주세요.

기사 제목 클릭 시 원문으로 이동합니다.

 

 


 

1. [연합뉴스] '보안 구멍' 플래시, 연말에 지원 끝나는데…현황·대책 '깜깜'

 

내년부터는 플래시의 보안 취약점이 새로 발견되더라도 이를 보완하는 패치가 나오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에 어도비는 사용자의 PC에서 플래시를 삭제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 기준 보안 취약점을 악용한 사이버 공격의 31%가 플래시를 통해 이뤄졌다.

 

 

 

 

 

2. [CIO코리아] 현업 IT 전문가가 꼽은 상위 8대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솔루션은?

 

IT 센트럴 스테이션(IT Central Station)은 약 38만 8,000명이 넘는 현업 IT 전문가들이 직접 사용해 본 기술 제품 리뷰를 공유하는 온라인 사이트다. IT 센트럴 스테이션의 최신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솔루션 구매 가이드(Cloud Workload Security: Buyer's Guide and Reviews - September 2020)’에서는 상위권에 오른 공급업체와 이들이 무엇을 제공하는지를 소개한다.

 

 

 

 

 

3. [파이낸셜뉴스] "사이버침해 사고 98%가 중기…중기 사이버보안 투자 필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사업처 박선곤 처장은 13일 서울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0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중소벤처기업 정보보안 포럼' 개회사에서 "중소기업의 핵심기술을 보호하고 경영안정성 확보를 위해 사이버 보안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포럼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시대 중소벤처기업의 정보보안 중요성을 이해하고, 기술보호 역량 강화를 통해 기술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포럼이다.

 

 

 

 

4. [코리아IT타임]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생활 환경을 만드는 기술

 

최근 도입되는 자동문에도 보안과 안전을 지키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안면인식 기술이 적용된다. 과거 자동문이 단순하게 움직임을 감지해 문을 여닫는 방식과는 차이가 있다. 가령 미국 BOON EDAM에서 제공하는 터치리스 게이트 솔루션은 한 사람이 들어갈 때마다 안면인식, 동작 인식, 블루투스, 음성인식 기능을 모두 사용해 번거로운 절차나 기다림 없이 건물로 들어갈 수 있다.

 

 

 

 

 

5. [이데일리] 보안업계, '보릿고개' 3분기 선방…4분기 기대 '업'

 

국내 보안업계가 비대면 솔루션과 클라우드 보안 수요 증가에 힘입어 3분기 실적 선방에 성공했다.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었던 경기 회복이 예상보다 빠르게 이뤄지고 있고, 정부의 적극적인 정보보호사업 진흥 계획 등으로 올해 4분기 실적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보안을 보완하다

한국기업보안 유서트가 언제나 함께하겠습니다.

 

유서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