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2.514.7786
  • ucert@ucert.co.kr
제목 2021년 2월 3주차 보안뉴스
구분 보안공지
내용

한국기업보안 유서트가 알려주는 2021년 2월 3주차 보안뉴스

 

자세한 내용은 기사 원문에서 확인해주세요.

이미지 클릭 시 원문으로 이동합니다.

 

 

 

 

 

 

1. 유서트, 디지서트 브랜드관 리뉴얼 기념 이벤트 진행-데일리시큐

 

SSL 보안서버 인증서 전문기업 한국기업보안(대표 전귀선)은 글로벌 인증기관 디지서트(DigiCert) 브랜드관 리뉴얼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기업보안의 인증사업부 유서트는 디지서트 SSL 인증서 상품 구매 시 스타벅스 상품권을 증정하며 다년 인증서 구매 시 최대 25% 할인을 제공한다.

 

 

2. 요즘 ‘인싸앱’ 클럽하우스, 보안이슈 체크해보니-보안뉴스

 

하지만 보안전문가 핸프는 클럽하우스 가입을 경고한다. 클럽하우스는 사용자의 콘텐츠와 통신 기록뿐만 아니라 가입할 때 제공하는 정보, 심지어는 사용자와 연결된 다른 사용자들의 정보까지 전부 수집한다고 밝히고 있다. 

 

그럼에도 이런 정보들을 클럽하우스 측에서 어떻게 활용하는지는 전혀 나와 있지 않다.

 

 

3. 국내 SW, 잘 알려진 보안 취약점도 대응 못해-ZD넷코리아

 

2018년과 2019년의 경우 모바일 및 사물인터넷(IoT) 취약점 비율이 높았던 반면, 작년은 IoT 취약점이 감소했고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취약점이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애플리케이션 취약점 중에선 전년 대비 파일 전송·원격 협업 솔루션 관련 취약점 비중이 늘었다.

 

KISA는 "IoT 보안 내재화가 높아짐에 따라 모바일 및 IoT 취약점은 상대적으로 감소 추세에 있다"며 "비대면 업무방식이 늘어남에 따라 파일전송, 업로드 보안 및 원격 협업 솔루션 사례는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4. KISIA, 정보보안 양성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아이뉴스24

 

해당 과정은 정보보호 직종에 취업을 희망하는 20~39세 구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전문 역량과 직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강사진은 현업 종사자 위주로 구성됐다. 교육생은 취업연계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교육 분야는 정보보호법·제도, 웹 위변조 분석, 네트워크 해킹·보안 실무, 포렌식, 정보보호 컨설팅 등을 포함한다.

 

 

5. 2021년 대한민국 보안시장 규모, 6조 414억원 전망-보안뉴스

 

사이버보안시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뚜렷한 양극화 현상을 보이며, 지난해 예측했던 5.2% 성장률보다 줄어든 3.1%의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비대면 환경에 꼭 필요한 네트워크 및 문서 보안, 그리고 엔드포인트 보안 등은 선전했지만, 반대로 코로나19로 예산이 삭감된 일부 공공기관과 기업들이 2020년에 보안사업 및 보안 솔루션 도입을 미루면서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보인다.

 

 

보안을 보완하다

한국기업보안 유서트가 언제나 함께하겠습니다.

 

 

유서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