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2.514.7786
  • ucert@ucert.co.kr
제목 2021년 5월 3주차 주간 보안뉴스 TOP5
구분 보안공지
내용

한국기업보안 유서트가 알려주는 2021년 5월 3주차 보안뉴스

 

자세한 내용은 기사 원문에서 확인해주세요!

이미지 클릭 시 기사 원문으로 이동합니다😀

 

 

 

 

 

 

1. '에너지' 해킹 사례 잇따라…정부, 보안 대책 비상-ZD넷코리아​

 

정보통신기술(ICT)를 접목해 에너지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스마트 에너지'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해커의 공격 대상으로 노려지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에너지 분야는 사이버공격 피해를 입어 시설이 마비되면 오프라인 생활권에 중대한 지장을 주거나 심각할 경우 인명 피해도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2. "기업 기밀정보, 다크웹 유출 증가…디지털 보안 강화해야"-연합뉴스​

 

대한상공회의소는 정보통신(IT) 보안 전문가인 서상덕 S2W랩 대표를 초청해 '다크웹 등 최신 사이버 공격 동향과 기업 대응 방안'을 주제로 가진 '대한상의 CEO 인사이츠' 온라인 강연을 21일 공개했다.

 

서상덕 대표는 "사이버 우범지대 '다크웹(Dark web)'이 기업정보 유출과 불법 거래의 통로로 악용되는 피해사례가 늘고 있다"고 밝혔다.

 

 

3. 아카마이 "전세계 금융업계 대상 보안 공격 연간 41억건 발생"-디지털데일리​

 

아카마이는 작년 전세계 금융 업계를 대상으로 한 보안 공격이 41억건 이상이라고 20일 밝혔다.

 

아카마이가 작성한 ‘2021 인터넷 보안 현황 보고서: 금융산업을 위협하는 피싱’에 따르면 작년 관측된 총 1930억건의 크리덴셜 스터핑 보안 공격 중 34억건 이상이 금융업계를 대상으로 발생했다. 이는 전년대비 45% 이상 증가한 수치다.

 

 

4. 랜섬웨어 기업 공격 폭증세...과기부, 24시간 대응반 가동-뉴시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랜섬웨어를 예방하고 사고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랜섬웨어 대응 지원반'을 설치해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랜섬웨어는 시스템을 잠그거나 데이터를 암호화해 사용할 수 없도록 한 뒤, 이를 인질로 삼아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이다. 최근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금전 확보를 목적으로 하는 랜섬웨어 공격이 증가하고 있다.

 

 

5. 블로그ㅣ구글이 큰 '보안' 변화를 만들고 있다-CIO코리아​

 

그렇다면 구글 외의 다른 업체도 이 앱을 활용할 수 있을까? 구글이 경쟁사인 애플을 포함시키기 위해 나섰다는 점을 고려할 때 대답은 '그렇다'일 것이다. 

 

이 모든 건 구글이 지난 5월 6일 공식 블로그에서 기본값을 변경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시작됐다. 구글은 효과적이지 못한 암호(password)를 없애는 중요한 단계라고 선언했다. 

 

 

지금까지 #한국기업보안 #유서트 가 알려드리는 #주간보안뉴스 TOP5였습니다.

다음주에 또 만나요~🙋‍♀️

 

 

 

유서트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