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2.514.7786
  • ucert@ucert.co.kr
제목 2022년 3월 2주차 주간 IT/보안뉴스
구분 보안공지
내용

한국기업보안 UCERT&USIGN과 함께하는 2022년 3월 2주차 IT/보안뉴스

 

자세한 내용은 기사 원문에서 확인해주세요🙂

 

 


 

 

📰 IT/보안 기술 분야 차별적인 용어? 이젠 포용과 비차별을 외칠 때-보안뉴스

 

다행히 최근 몇 년 동안 다양성과 평등, 포용에 대한 변화의 목소리가 전 세계적으로 커지고 있고, 여기에 기업 CEO들도 반응하기 시작했다. 어쩌면 IT 업계 내 문제시 됐던 용어들을 바꿀 기회가 지금인지도 모른다.

 

 


 

 

📰 삼성전자 "해킹 시도 인지해 보안 강화···고객정보 유출 없다"-뉴스웨이

 

랩서스에 따르면 탈취한 데이터는 190GB에 달하며, 이는 3개 폴더로 압축돼 공유 프로그램 토렌트에 업데이트 됐다. 이 자료에는 삼성전자의 보안 플랫폼 녹스와 기기 보안, 암호화, 삼성패스 등에 관한 소스코드가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지털전환 '보안이슈' 증가…보안산업, 성장궤도 올라서나-이뉴스투데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계기로 정보보안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보안업계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NFT, 메타버스 등 신산업 등장과 디지털전환 확대에 따른 보안수요의 증가도 보안산업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 진화하는 사이버공격, 올해 주목해야 할 보안 이슈는?-IT비즈뉴스

 

삼성SDS는 최근 기업의 클라우드 도입 확산과 원격근무 증가 등에 따라 ▲클라우드 보안 취약점 공격 ▲원격근무 환경에서의 기업 내부망 공격 ▲제조·기간 시설 대상 사이버 테러 ▲진화하는 랜섬웨어 공격을 주요위협으로 선정, 예방책을 제시했다.

 

 


 

 

📰 [윤석열 시대] 보안업계가 차기 정부에 바라는 정책은?-아이뉴스24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제20대 대통령에 당선된 가운데 보안업계가 중소기업 지원, 사이버보안 전담 기구 설치 등 산업발전을 위한 정책 마련과 집행을 주문했다.

 

지금까지 한국기업보안 UCERT&USIGN과 함께하는 주간보안뉴스였습니다.

다음주에 또 만나요!

 

 

 

유서트 SNS